「제23회 관세평가 경진대회」 수상자 발표 |
- 고난도 문제에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한 동혜정(서울세관) 및 관세법인 태영(기획팀) 최우수상 수상 |
□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은 지난 6월 26일(목)에 개최된 「제23회 관세평가경진대회*」 결과를 발표했다.
* 관세평가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, 관세청 누리집에서 객관식 20문항을 제한시간(40분)내에 풀고 온라인으로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
ㅇ 이번 경진대회에는 12개 단체, 총 260명(일반인 209명, 관세공무원 51명)이 응시하여 최근 3년 중 가장 많은 일반인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.
ㅇ 특히, 예년보다 어려운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이 다수 등장하여, 관세평가 제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.
□ 개인(일반인·관세공무원) 부문 최우수상은 서울세관 동혜정 주무관이 수상하였으며, 단체 부문 최우수상은 관세법인 태영 기획팀, 청주세관 통관지원과가 수상하였다.
ㅇ 단체 부문 우수상은 웰페이스 학원, 인천세관 자유무역협정검증1과가, 장려상은 에치티앤에스 관세법인 컨설팅팀, 인천공항세관 특송통관3과가 각각 수상하였다.
ㅇ 그 외 세부 수상 내역은 관세평가분류원 누리집(cvnci.customs.g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□ 관세평가분류원은 앞으로도 관세평가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관세평가 경진대회를 지속 개최할 계획이다.